'선업튀' 변우석, 영탁·임영웅 제치고 K-뮤직 1위 오르나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85 조회
- 목록
본문
K-MUSIC(음원) 부문은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변우석이 노래한 OST 이클립스의 '소나기'가 1위를 달리고 있다. 이어 임영웅 '온기'와 영탁 '폼미쳤다'가 추격하고 있다. 이밖에도 (여자)아이들의 '클락션', 키스 오브 라이프의 'sticky(스티키)', Agust D(어거스트 디, 방탄소년단 슈가)의 '사람 Pt.2', 김재중의 'Glorious Day(글로리어스 데이)', 엔믹스의 'DASH(대쉬)', 라이즈의 'boom boom bass(붐 붐 베이스)', 뉴진스의 'ETA' 등 총 50곡이 노미네이트됐다.
K-MUSIC ARTIST(아티스트) 부문에서는 임영웅, 이찬원, 영탁, 엔하이픈, (여자)아이들, RM·뷔(방탄소년단), 리사, 태연, 뉴진스, 제로베이스원, 르세라핌, 세븐틴 등 총 30명(팀)의 아티스트가 후보에 올랐다. 영탁이 1위를 유지 중이며, 이찬원과 임영웅 등이 뒤를 잇고 있다.
HOT CHOICE(인기) 남성 부문에서는 NCT WISH, RM·뷔·슈가·정국·제이홉·진(방탄소년단), 강다니엘, 웨이션브이, NCT 127 등 3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여자)아이들, 트리플에스, 뉴진스, 드림캐쳐, 레드벨벳 등 30명(팀)이 경합한다.
7월 동안 K팝 신에 새 활기를 불어 넣은 남녀 신인 그룹에 대한 투표도 이뤄진다. ROOKIE(신인) 남성 부문에서는 넥스지, 라이즈, 보이넥스트도어, 소디엑, 엑스디너리 히어로즈 등 10명(팀), 여성 부문에서는 트리플에스 글로우, 베이비몬스터, 아일릿, 어셈블24, 영파씨 등 10명(팀)이 맞붙는다.
이와 더불어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서머'의 주인공들도 베일을 벗는다. KM차트는 지난 1일부터 열흘간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서머' 선호도 투표를 진행했고, 각 부문 후보들은 치열한 접전을 펼쳤다. KM차트는 선호도 조사 결과를 비롯해 KM차트 데이터 점수, 전문 심사위원단 평가 등을 아우른 객관적 지표로 수상자를 가린다. '2024 KM차트 시즌베스트 서머'의 최종 결과는 KM차트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이달 말 또는 8월 초 발표될 예정이다.
https://m.joynews24.com/v/1742041
'선업튀' 변우석, 영탁·임영웅 제치고 K-뮤직 1위 오르나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댓글 0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