끝없이 커져가는 날조 때문에 억울한 굴 양식장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346 조회
- 목록
본문
사실 굴 양식장 어민들은 별 죄가 없다
우리나라에서 굴은 고급식재료 취급이 아닌데다가 호불호가 강하고 또 굴로 국뽕이 있어 그걸 싫어하는 국까들까지 모여 환장의 파티가 벌어지고 있다.
![]()
굴 치면 양식장 화장실 이야기가 제일 먼저 나오고
![]()
가 나온다
![]()
다들 이 짤을 봤을 것이다
과연 저기가 굴 양식장일까?
저긴 전복 양식장이다 이 짤을 보고 굴을 떠올렸다면 이미 선동당한 것
![]()
굴은 FDA로부터 해역 전체를 점검 받는데 매우 깐깐하고 민감하다 특히 FDA에서 수출이 막히면 굴 어민들에게 매우 큰 타격이기에 엄청난 신경을 쓴다
![]()
이렇게 바다화장실도 도입하고
![]()
풍랑 불면 전부 붙어서 화장실을 안전한 곳에 묶어 놓을 정도다
즉, 양식장 어민들은 직접적인 이해 당사자다
수출에 엄청난 매출이 달린 이상 하나뿐인 상품에 자기 스스로 줄을 긋는 행위는 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그리고 굴 양식장 크기는

이만하다 정말 만에 하나 정말 그 흔들리는 바다에서 부표에서 균형을 잡고 그 둥둥거리는 위에서 화장실 한 번 봤다고 치자 그렇다면 단회성으로 그렇게까지 오염되지 않는다는 이야기다
만약 그것 때문이라면 평소에 해수욕장,워터파크,수영장은 어떻게 가는지 이해할 수 없다. 단순히 생각해도 농도가 더 높을 것이다.
![]()
특히 이런 멍청한 내용이 나무위키등지에 서술되어 있을만큼 거리낌 없다. 그렇다면 감기에 걸린 사람은 사실상 콧물을 섭취했다고 봐도 무방한 것일까?
그리고 또 자꾸 미국 수출해역만 따로 구분해서 거기만 위생 신경 쓴다는 이야기가 도는데
![]()
FDA 지정해역 있는 거 맞다 7군데인 것도 팩트

근데 FDA 지정 해역 면적을 보고 이야기 했으면 좋겠다

저게 얼마나 넓은지 아는걸까? 사실상 어지간한 양식하는 곳 전부다 저 수역에서 나오지 않은 굴이 얼마나 될까?

굴 양식장에 어민들이 노로바이러스에 있어서는 죄가 적다는 이야기지 굴이 노로바이러스 안 걸린다는 게 아니다. 원인은 있으니까
![]()
![]()
선상낚시
통영은 굴의 수출에 지역경제가 휘청일만큼 해안 관리가 중요하기 때문에 꽤나 빡빡하게 해안 관리를 하고 있지만 선상낚시만큼은 단속이 힘들다
굴을 별로 좋아하는 편은 아니고 개인적으로 굴,홍합은 노로바이러스보다 미세플라스틱 문제 때문에 잘 안 먹는다.
![]()
하지만 적어도 노력을 하는 굴 양식장은 욕을 바가지로 먹고 홍합 양식이나 전복 양식장은 욕 안 먹는데 비해 굴은 호불호가 갈린다는 이유로 모든 것을 다 따져도 세계적으로 청결한 편인데도 과하게 매도되는 부분이 있다.
![]()
특히 하나에 4달러-10달러까지 하는 외국 굴을 레몬이랑 먹으면서 왜 외국 굴은 하나도 안비리지? 우리나라 굴은 맛없으니까 싼 거라느니 위생 문제라느니 과하게 매도되고 있다.
![]()
![]()
![]()
전세계 굴 품종도 거의 다 이거다. 그럼 프랑스는 유럽 굴은 종 다르다던데?
![]()
우리나라에서도 돈 더주고 참굴 구하면 다 먹을 수 있다
![]()
국산도 그 가격대까지 올라가는 바위굴 먹으면 똑같다. 굴 파는데가서 12만원 주고 12개 먹을껀데 제일 좋은 굴로 주세요! 하면 비린내 나는 굴이 나올까? 그동안 거의 못 먹어본 프리미엄 굴이 올라오지 않을까?
왜 하나에 200원짜리랑 1만원 짜리를 비교하면서 한국은 굴이 별로야라고 하는 건지 의문이며 특히 한쪽은 레몬 뿌리고 한쪽은 그냥 먹으면서 비린내를 비교하는 건 개그로 까지 느껴진다.
처음에 본 양손으로 들고 있는 굴은 1개당 3-5000원인 국산 바위굴이다.
결론
1. 전복 양식장인데 굴 양식장으로 조작된 짤로 어민들 그만 괴롭혀라
2. 굴 양식장은 노로에 대해서는 최선을 다하는 중이다.
3. 진짜 죄인들은 낚시꾼들이다.
참고 : 입질의 추억 유튜브 댓글,소비더머니 채널
끝없이 커져가는 날조 때문에 억울한 굴 양식장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gif)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