4월16일 키움 KT KBO프로야구분석 국내스포츠
작성자 정보
- 커뮤관리자 작성
- 작성일
컨텐츠 정보
- 1,736 조회
- 1 댓글
- 0 추천
- 0 비추천
- 목록
본문
타선의 힘을 앞세워 4연승에 성공한 키움은 아리엘 후라도(1승 3패 5.73)를 내세워 5연승 도전에 나선다. 10일 SSG 원정에서 6이닝 5실점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한 후라도는 작년의 위력을 전혀 재현하지 못하고 있는 중이다. 그래도 작년 KT 상대로 나름 투구가 좋았다는 점에 승부를 걸어야 할듯. 일요일 경기에서 나균안과 박진형을 공략하면서 최주환의 솔로 홈런 포함 7점을 올린 키움의 타선은 홈 경기에서 계속 호조를 이어가고 있다는 점이 다행스럽다. 화력전으로 간다면 절대로 밀리지 않을 레벨. 그러나 5이닝동안 3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막판에 흔들린게 아쉽다.
투타의 부진이 연패로 이어진 KT는 윌리엄 쿠에바스(2패 3.75) 연패 저지를 위해 마운드에 오른다. 10일 NC 원정에서 6이닝 2실점 투구를 하고도 타선의 부진으로 패배를 당했던 쿠에바스는 금년 타선의 도움을 잘 받지 못하는 중이다. 작년 키움 상대로 홈과 원정 모두 QS 이상의 투구를 해냈지만 금년의 쿠에바스는 작년의 쿠에바스보다 조금 위력이 떨어진다는 느낌을 지울수 없다. 일요일 경기에서 오원석 공략에 실패하면서 단 2점에 그친 KT의 타선은 홈에서 좋았던 타격감을 날려버렸다는 점이 매우 치명적이다. 다행인건 이 팀의 타선은 시리즈 이동시 1차전 타격이 상당히 좋다는데 있다. 4이닝동안 4실점을 허용한 불펜은 정말 믿을 투수 없는 느낌이다.
KT는 선발 매치업상 주말 3연전 스윕도 가능했지만 결과는 연패였다. 이 후유증이 이번 시리즈까지 이어질수 있는 상황. 반면 키움은 홈에서 좋은 타격감을 유지하고 있다는 점이 다르다. 후라도는 어찌됐든 홈 경기에 강점이 있고 KT 상대로도 나름 승부가 되는 투수고 쿠에바스 역시 마찬가지지만 지금의 쿠에바스는 작년의 쿠에바스가 아니고 무엇보다 그에겐 뒤가 없다. 투수력에서 앞선 키움이 승리에 가까이 있다.
예상 스코어 5:3 키움 승리
승1패 : 키움 승리
핸디 : 키움 승리
언더 오버 : 언더
관련자료
-
이전
-
다음
갸켜님의 댓글
- 갸켜
- 작성일